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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카드뉴스로 보는 이런 기술 2편, EEG 2019-08-14 10:36

1편 페이스리더에 이어, 2편 EEG는 요즘 떠오르고 있는 뉴로마케팅에 활용되는 뇌파측정기술입니다! 

우리의 뇌는 뉴런이라는 수 억 개의 아주 작은 신경세포를 가지고 있고, 뇌에서의 특정한 정보처리가 진행되면 해당 뉴런 다발들이 

동시에 전기/화학적 신호를 전달합니다.이러한 전기적 신호 전달을 측정하여 뇌 활동을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바로 EEG 인데요.

EEG는 뇌파를 측정하는 기술(Electrophysiography)을 의미하기도 하고 이 기술을 통해 측정된 뇌파(Electrophysiogram) 자체를 부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EEGfMRI 등 여타의 신경생리학적 방법론들에 비하여 측정 방법이 간단합니다. 우리의 두피에 16개에서 최대 128개까지의 전극을 부착하여 

두피로 전달되는 전기 신호들을 기록한 후 전위차를 분석합니다. 특히 우리의 뇌는 학습·기억된 정보이거나 선호하는 정보, 익숙한 정보 등을 처리할 때

그렇지 않은 정보를 처리할 때와 다른 뇌파적 반응을 보입니다. EEG는 이러한 차이를 분석해 특정 정보에 대한 무의식적 반응을 파악하는 것이지요.

현재 마케팅 분야에서는 EEG를 통해 소비자의 작업기억, 장기기억, 주의, 각성 정도를 파악하여 

결론적으로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선호, 구매의도, 참신성 등을 추론해 내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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