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자료실

[카드뉴스] 카드뉴스로 보는 이런 기술 1편, 페이스리더 2019-07-30 11:20

표정을 읽어 우리의 감정을 파악하는 Face Reader는, 현재 뉴로마케팅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폴에크만은 얼굴 표정은 보다 다양한 감정을 나타내며 서로 다른 문화 속에서도 일관성을 가진다는 것을 발견하고, 

7개의 보편적인 감정으로 분노, 경멸, 혐오, 공포, 행복(즐거움), 슬픔, 놀람을 정했습니다. 


실제로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B tv 키즈의 '살아있는 동화'는 Face Reader를 통한 표정변화분석으로 

상대적으로 행복 비율이 높게 나와, 교육적인 효과를 검증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또한, Face Reader는 시선추적, 뇌파측정 등의 신기술과 융합하여 소비자의 인지반응을 읽어내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 본 콘텐츠는 기사 내용의 일부를 각색하였습니다.  위 이미지를 누르면 기사 전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