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무의식을 읽는 뉴로마케팅
소비자의
‘
선택
’
이 이성적이고
의식적인 과정에서 벗어난다는 깨달음은 그들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 단순히 질문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
만약 그 선택이 부분적이
나마 무의식적 과정에 의해 이루어졌다면
,
무엇이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지 이해하기 위한 다른 도구들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
마케팅과 인지신경과학의 결합
, ‘
뉴로마케팅
’
의 등장이다
.
뉴로마케팅은 기업이 서로 다른 브랜드
,
제품
,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이해하는 것을 돕는다
.
소비자의 무의식적
반응을 이해하기 위해서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우리 안의 아주 미세한 변화를 알 필요가 있다
.
뇌 영상
촬영
(fMRI),
뇌파 측정
(EEG),
시선 추적
(Eye Tracking)
등의 기술들을 통해 인간의 생체 신호에 대한 정보를 얻음으로써 우리는 소비자의 무의식적
구매 행동을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
*본 콘텐츠는 브레인웍스 공식 포스트 칼럼 <소비자의 무의식을 읽는 뉴로마케팅>에서 일부 발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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